종우의 삶 (전체 공개)

2023.07.11. / Spring / 심화 강의 / TIL - 2 본문

카테고리 없음

2023.07.11. / Spring / 심화 강의 / TIL - 2

jonggae 2023. 7. 11. 20:12

오늘은 처음 페어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날이었다.

오전에는 후발대 강의가 있었는데 후발대 강의에도 이제 과제가 생겨서 해야할 것이 늘어났다. 어쨌든..

심화주차 강의는 4시간 분량이었기때문에 어제 오늘 다 들을 수 있었다. 이해와 응용은 다른이야기이지만..

 

그래도 팀원들과의 페어 프로그래밍이 예정되어있었기에 오후에 이야기를 나누어볼 수 있었다.

 

다른 팀원들은 지난 과제 / 프로젝트를 어떻게 진행하였는지 알 수 있었다. 물론 아직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많이 있다.

전체적인 흐름은 어느정도 알고있다 하더라도 과제에서만큼은 모든 부분들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번주차, 이번 기회에 노력을 해봐야겠다.

 

내 차례가 되어 코드를 리뷰하려하는데, 많은 오류들이 등장했다. 

미리 준비 하지 않은 것도 있지만, DB 연동도 잘 안되고 어디가 어디인지도 흐름이 잡혀있지 않아서 안하느니만 못한 발표가 되어.. 내일 다시 리뷰를 진행하기로 했다.

 

남은 시간과 내일 오전시간을 이용하여 적어도 내가 만든 코드는 (비록 자료를 참고했다하더라도) 설명을 할 수 있는 수준으로 만들어봐야겠다. ^^

 

Comments